키워드 검색 광고가 호출되지 않는 방법!
안녕하세요
파란만장훈입니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 광고 어떻게 생각하세요?
하고 싶은 말이 많으신 분이 많으시죠!
키워드 검색 광고는 ‘야후’가 맹활약했던 오버추어 시대부터 존재했던 역사가 오래된 광고입니다!
그때도 키워드 검색 광고는 효과가 없다고 배제하시는 분은 계셨네요!
그런데.
SNS 광고가 유행해서 기존 광고가 다 바뀌어도
기본적인 광고 방식은 절대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되는 광고가 키워드 검색 광고랍니다!
1월 3일!
2022년 임인년 첫날인 오늘!
파란만장훈에 파워링크!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는 효과가 없다고 ‘답정너’라는 분이 떴어요!
어떻게 해도 성과는 없다!
라는 게 이분의 주장인데요!
네 맞습니다 요즘은 파워링크!
키워드 검색 광고는 효과가 없어요.
SNS 광고는 효과가 탁월해요!
라고 하다
답을 원했나 봐요!
오늘의 포스팅할 주제!
저희 쇼핑몰 키워드 검색광고는 “왜 그럴까” 입니다.
빠밤!
정말 오래된 광고예요. 파란만장훈도 온라인 광고 입문을 검색 광고로 했습니다!
그때나 이맘때나 키워드 검색 광고는 누군가에겐 알짜 광고이고 누군가에겐 통과시키는 광고죠!
그래도 요즘이라도 키워드 검색 광고는 같은 것이기도 해요.
키워드 검색광고 시 이 5가지는 꼭 확인하세요!
최초 금강불괴 순위와 샌드위치 순위 피하자!
우리 쇼핑몰의 주력 상품이 예를 들어 “가디건”이다!
라면
정말 솔직하게 ‘가’, ‘디’, ‘곤’이라고 검색했을 때 키워드 검색 광고에 나오면 어떨까요?
좋습니다!
시즌키워드로 검색량도 풍부!
키워드 가디건!
자 검색해봅시다
살벌하네요!
MLB부터 현대몰 등 연예인 모델로 사용하고 있는 쇼핑몰까지…(마켓컬리는 가디건이 없는데 왜 1등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실수도 도량이 크네요.)
시즌 키워드 검색량도 빵빵한 카디건이라는 키워드
우리 쇼핑몰이 MLB와 대결했을 때 롯데백화점 PB브랜드와 대결했을 때 이길 승산이 있어 보이나요?
대형 쇼핑몰이나 브랜드가 점령하고 있는 키워드는 피해 주세요!
“누가 이런 키워드를 써?” 라는 분도 계실 거예요
여기 있네요!
1월부터 쭉쭉 올라가는 검색량을 가진 “남자 가방” 이라는 키워드를
누구나 하는 풀옵션 확장 소재 없이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하는 쇼핑몰과 붙어 계시네요.
무슨
금강불괴가 아니라 광고비 맞으면 아플 것 같은데!
광고 제목에 쇼핑몰 이름도 없이 쓰고 있네요!
대표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이런 업체들이 꼭 있습니다!
또
오픈마켓 사이에 끼는 순위는 피해주세요!
G마켓 최저가 순위보면 3000원 청바지도 있어요!
명품 청바지도 2만원대에 구매가능하답니다!
이 가격을 본 사람들이 보세 쇼핑몰 상품이 눈에 들어오느냐구요!
아~ G마켓에 OO브랜드가 정말 싸게 파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게끔 들러리 역할만 하게 되는군요.
또!
오픈마켓은 CPC(클릭당 비용)를 보고 입찰하는 것이 아니라 순위를 중시한 입찰이기 때문에
차순위와 비교하여 CPC 갭의 차이가 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파란만장훈은 오픈마켓 사이에 있는 순위를 샌드위치 순위라고 하는데 이건 피합시다!
가끔 오픈마켓에도 저희 상품이 있어서 광고순위나 상품순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여러 자리를 먹기위해
붙여놓는 경우도 있어요!
원하는 순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샌드위치가 돼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꼭!
입찰가를 조정하면서 차순위 입찰가를 파악해야 합니다!
두 번째 같은 그림 찾기 게임
잘 팔리는 키워드 10개만 골라주세요!
확실히 그 키워드로 신규 방문이 높은 시간대와 재방문이 높은 시간대가 있을 거예요
보통은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신규방문 TOP시간대와 재방문 TOP시간대는 공통순위 입찰을 확인합니다!
쇼핑몰 초반에 자기 회사명의 검색량이 낮거나 브랜딩되어 있지 않다면,
특히, 더 많은 키워드로 공통순위 입찰을 만나보세요!
일반적으로 쇼핑몰 이름은 기억 못해도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몇 번째에 있는지는 기억할 거예요!
시간대별 데이터 고를 때를 제외하고 새벽 시간대 광고를 보고 오전에 광고가 꺼지면!
균등분배로 설정해놓고 그냥 돌아가게 맞춰놓으면!
이러한 동일한 그림을 찾는 방법에 대한 입찰이 보이지 않으므로,
나갑시다!
세 번째 알겠지!
하는 키워드는 버리세요!
우리의 참신한 물건을 알아줄 것이다!
비슷한 키워드를 쓰는데?클릭해서 들어온 사람이 우리것도 사주는거네!
!
같은 카테고리의 상품이라 우리제품도 구매전환이 나올거야!
!
!
몰라줘!
안 사줘!
안 나와요!
문장에서어떻게사용할수있을까요?
김치 검색하면!
김치음료가 무려!
파워링크 1등
남자 후드티 키 워드에 아동복 쇼핑몰??
김치 검색했을 때 김치 음료, 심박수가 많아요!
그런데.
김치를 검색하시는 분들은
40대 이상 분들은 궁금해하지 않으시는 것 같아요!
( ´ ; ω ; ` )
남성 후드티 키워드에 아동복 쇼핑몰 노출은!
!
아버님들을 노렸을까요?
단지 이 방법은 잘못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일 뿐이지 마케팅 방법은 아닌 것 같군요!
네 번째 광고 키워드와 쇼핑몰 매칭
키워드 검색광고도 잘 활용하면 나이 타겟팅 할 수 있어요!
파워 링크에 등록할 키워드를 미리 키워드 도구로 검색하는 겁니다!
그럼.
이렇게 성별과 나이가 나오는데!
광고 키워드가 쇼핑몰에 맞는지 확인해 보는 거에요.
20대에는 여자라는 단어보다 여자라는 단어 검색량이 높습니다!
그런데.
30대로 갈수록 여자보다 여자 성이라는 단어의 검색량이 많아져요!
40대부터는 확실히 차이가 있다구요!
40대 이상을 타겟팅하는 여성의류 쇼핑몰이지만,
여자와 여자와 여자의 키워드를 쓰면 매출이 안 나오는 거군요!
이런 연령을 나눌 수 있는 키워드가 업종마다 있어요
다섯 번째 쫄지 마!
과감하게 입찰해 보세요!
CPC(클릭당 비용)는 입찰에서 금액이 바뀌므로 입찰가격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그 키워드를 쓰려는 사람이 많다는 뜻이죠!
성과도 없는 키워드를 계속 입찰하지 않으니까
금강불괴 순위도 아니고!
샌드위치 순위도 아니고!
‘알겠지’ 하고 설정한 키워드도 아니고!
연령별까지 고려한 키워드를 세팅했다면!
(여기에 머무는 시간, 페이지뷰 평균 데이터까지 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