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펀딩 이란 [크라우드 펀딩 2탄/와디즈편] 와디즈

오늘은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 와디즈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

#워디스펀딩이란?개인·기업이 금융기관 없이 온라인을 통해 다수의 소액 투자가로부터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자금 조달을 받는 것

아이디어는 있지만 실현 자금이 부족한 창작자,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이 세상에 없던 아이디어를 가장 먼저 써보려는 와디즈의 얼리어답터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리워드형 펀딩과 투자형 펀딩이 있습니다:)

테크, 패션, 푸드, 뷰티, 홈리빙까지. 와디스 펀딩에서 매일 새로운 일상을 발견하고 와디스 스토어에서 새로운 쇼핑을 해보세요.www.wadiz.kr

워디즈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 많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워디스 홈페이지-더보기-이용가이드를 통해 궁금증 정보를 모두 찾으실 수 있습니다.

테크, 패션, 푸드, 뷰티, 홈리빙까지 와디스 펀딩에서 매일 새로운 일상을 발견하고 와디스 스토어에서 새로운 쇼핑을 해보세요.www.wadiz.kr

와디스는 위 링크 외에도 정보가 많아 간단한 펀딩 성공!
자그마한 팁&정보 위주로 공유해요~^^

펀딩 성공 tip3

  1. 오픈 예정 서비스를 통해 사전 홍보를 하는 -3% 수수료가 있지만, 펀딩 알림 서비스 기능이 있어 리워드가 관심 있는 서포터를 모집하는데 유리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2. 2. 탄탄한 스토리 구성은 #유튜브 #메이커아카데미 #펀딩마스터클래스 강의를 추천한다.
    크게 입소문형, 비주얼형, 공감형, 소개팅형 4가지로 나누어 스토리를 작성할 수 있다.
  3. 3. 리워드 구성의 1단계 리워드 = 항상 해당 가격대의 리워드 2단계 리워드 = 슈퍼 얼리버드, 얼리버드 구성의 리워드 3단계 리워드 = 울트라, 슈퍼, 얼리버드 구성
  4. ★가장 이상적인 구성은 2단계 구성으로 가격차에 의한 이탈방지 가능성이 있는 3단계 구성의 아쉬운 점을 해결할 수 있으며, 1단계 구성의 펀딩 고민시간을 줄일 수 있다.
  5. 출처 : 제조사 아카데미 펀딩 마스터 클래스

★추가tip★ 2단계 리워드 구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만드는 팁

  1. 가격차이 – 価格 価格 価格 이상 제품의 경우 価格 価格ᅩ の 정도의 차이를 가져도 되지만, 価格 価格 の 이하 제품의 경우 価格 価格 価格 사이에서 가격차를 두는 것이 좋다 – 슈퍼 얼리버드에게 할인혜택을 더 크게 줄 때는 얼리버드로 전환할 때 슈퍼 얼리버드 펀딩으로 끝날 수 있다.
  2. 2) 수량 셋팅 오픈 예정 공지 신청자 수 기준으로 셋팅(3~40% 수량: 슈퍼얼리버드)
  3. 3) 리워드 네이밍 – 서포터의 입장에서 자신이 어떻게 사용할지 상상시킬 필요가 있다 ※상상은 업셀링의 기본. 고민하는 시간을 덜어줄게.예를 들면, ‘친구와 함께’라는 표현, ‘친구와 함께 펀딩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줄 수 있는 친구를 모아 봐야지만 상상하게 하고, 업셀링 효과
  4. * 단지 맨투맨 1매, 2매라고 하는 표현이 아니고, 「커플 얼리 버드, 친구와 함께」등의 표현을 사용.
  5. 출처 : 제조사 아카데미 펀딩 마스터 클래스

와디스 메이커가 되기 위한 A to Z를 만나는 곳. 제조사 아카데미와 함께라면, 여러분이 와디즈 메이커가 될 수 있어요!
www.youtube.com 저는 이 강의를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

요령 공유 종료!
!

와디스 펀딩이 너무 어려워서 유튜브 강의를 들은 내용을 정리해 봤어요 🙂

펀딩이 어려우시다면 워디스 1:1 문의 및 유튜브 강의를 추천드려요!
그리고 이용 가이드 검색으로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모두 펀딩 성공하세요!

#워디스펀딩 #크라우드펀딩 #소이츄 #소이츄추천 #펀딩강의 #펀딩성공 #성공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