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후속작 “코드네임:LB744″…1000마력↑

람보르기니는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 모두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우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바로 ‘LB744’를 통해서다.
람보르기니 최초의 HPEV(High Performance Electified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 코드네임 “LB744”.

새롭게 개발된 아키텍처와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합산 출력 1,000마력(CV) 이상을 내고, 완전히 새로워진 12기통 내연기관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차량의 일부 디테일이 공개됐다.
또한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가 장착된 최초의 람보르기니 12기통 모델이기도 합니다.


우선, LB744는 전례 없는 레이아웃으로 유명합니다.
새로 개발된 자연 흡기 6.5리터 V12 엔진이 선박 중앙에 장착되었고 3개의 전기 모터가 추가되었으며, 그 중 하나는 엔진의 횡방향 후방에 장착된 새로 개발된 8단 듀얼 클러치에 통합되었습니다.
전기 모터를 구동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는 Countach로 향하는 이전 전송 터널에 설치됩니다.


전기 모터는 낮은 회전수에서 출력을 증가시키고 전기 모터만으로 LB744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LB744의 CO2 배출량은 아벤타도르 울티마 대비 30% 감소했습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얼티밋

람보르기니는 1963년 출시된 350GT에 V12 엔진을 처음 사용한 이후로 V12 엔진의 대명사가 됐다.
2019년 시안 출시와 함께 전기모터와 12기통 내연기관을 결합하려는 첫 시도가 이뤄졌다.
당시 시안에 설치된 25kW 전기모터를 이용해 슈퍼커패시터에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V12 엔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한편, LB744는 전례 없는 하이브리드 아키텍처와 새로운 V12 엔진을 통해 HPEV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카임에도 불구하고 가볍고 강력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섀시의 중앙 터널에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디자인은 배출량을 줄이면서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새로운 엔진은 배기량이 6.5리터이며 람보르기니가 만든 가장 가볍고 강력한 12기통 엔진입니다.
엔진 무게는 218kg으로 아벤타도르의 엔진보다 17kg 가볍다.

LB744의 신형 V12 엔진 레이아웃은 기존 아벤타도르 대비 180도 회전했으며, 슈퍼 쿼드로 V12 엔진의 최대 출력은 9,250rpm에서 825마력이다.
개선된 분배 시스템은 또한 최대 엔진 속도를 9,500rpm으로 증가시켰고 리터당 출력은 람보르기니 12기통 엔진 중 가장 높은 128CV/L입니다.
최대 토크는 6,750rpm에서 725Nm에 이릅니다.


실린더에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 덕트는 연소실의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면서 실린더에 공급되는 공기의 양을 늘리도록 개조되었습니다.
동시에 아벤타도르에 도입 검증된 연소실 내 이온화 제어 기능으로 연소 과정을 최적화했다.

새로운 연소 시스템 덕분에 LB744의 압축비는 12.6:1로 아벤타도르 울티마(11.8:1)보다 더 효율적입니다.
배기 시스템의 유체 역학을 개선함으로써 출력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높은 회전수에서 배압이 감소합니다.


람보르기니 특유의 엔진 사운드를 더욱 매력적으로 다듬었습니다.
엔진에 시동을 거는 순간 람보르기니 특유의 감성적인 사운드가 더욱 풍부해져 낮은 회전수에서도 귀가 편안해지며, 회전수가 높아질수록 자연흡기 엔진 특유의 자연스러운 크레센도 사운드가 나온다.



또한 LB744는 뒷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V12 엔진과 각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2개의 전기 모터와 함께 람보르기니의 핵심 사륜구동 전통 중 하나를 계승합니다.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통합된 세 번째 전기 모터는 선택한 주행 모드와 상황에 따라 뒷바퀴에 추가 동력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V12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가 만들어내는 토크는 슈퍼 스포츠카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엔진과 앞바퀴에서 725Nm를 담당하는 두 개의 전기 모터는 각각 최대 1,105hp의 출력과 결합하여 350Nm의 토크를 생성합니다.


앞바퀴를 담당하는 2개의 전기모터는 18.5kg의 무게에서 110kW의 힘을 쥐어짜기에 충분한 무게 대비 출력이 뛰어나며, 앞바퀴에 동력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토크 벡터링 역할도 하여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최적화한다.
기능 봉사 . 전기 모드에서 LB744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륜구동으로 작동하며 필요할 때만 후륜이 활성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