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고객센터 실비보험 청구
지난 10일 실비보험(실손의료비) 청구 간소화를 위한 보험업법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이 법안은 사실 오래전부터 논란이 있었지만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의사의 반대로 계류되어 온 법안이기도 합니다.
© sasint, 출처 Pixabay 실손보험은 정액보험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실제 손해를 본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이 이루어지는 보험을 말하며 줄여서 흔히 실비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실비보험을 청구하는데 필요한 서류가 각기 다르고 복잡하기 때문에 그동안 보험에 가입하고도 보험청구를 하지 못한 사례가 많고, 이에 따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청구서류가 자동으로 보험사로 전송되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어 가입자 입장에서는 편안한 것이 사실입니다.
© Cool Pubilc Domains, 출처 OGQ
하지만 실제 필요한 구비서류를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알아보고 문의하면 청구하는 데 있어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오늘은 교보생명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고보험금 청구 접수방법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알아보기 전에 기본적인 실비보험 접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국의 교보생명 플라자나 음란창구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는 방법으로 보험가입증서나 운전면허증이나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대리접수, 우편접수, 팩스접수, 그리고 인터넷이나 교보생명 앱을 통한 모바일 접수 등이 있습니다.
구비서류 확인을 위한 교보생명 고객센터 정보입니다.
대표번호 1588-1001로 문의하셔야 하는데요. 상담원을 통해 각종 보험금 신청에 대한 문의를 원하시면 평일 오전 09:00~18:00 사이에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보험사와 달리 숫자 0번을 누르면 바로 상담원과 상담할 수 있도록 프로세서로 되어 있어 문의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화가 원활하지 않으면 홈페이지를 통해 교보생명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대기시간 없이 보험청구 관련 문의사항을 채팅으로 남겨두면 전문상담원이 그에 따른 답변을 남기는 방식으로 고객센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채팅상담 신청 www.kyobo.co.kr
교보생명 고객센터 채팅 상담 가능시간 평일 오전 10:00~17: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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